▣백두대간 단독종주/백두대간 산행기

백두대간 제2-3일차 설악산-마등령-대청봉-한계령 / 공룡능선의 별헤는밤

woosanje 2008. 11. 12. 21:48

宇山의 백두대간 종주(2-3) 살악동-대청봉-한계령 / 공룡능선의 야생화들 백두대간 구간종주 2-3일차, 24.4km 2008. 9. 6(토) 동서울(06:25) - 시외버스 - 속초(09:30) - 시내버스- 설악동(10:20) 도착 비선대 가기전 와선대 아래의 맑은물
비선대 옆의 선녀봉-자일타는 사람들
금강굴 가는길에 만난 외국인(US ARMY인듯) 강원도가 최고라고 엄지를 세우길래 사진 한장 줌업으로 찍겠다 했더니, 다 함께 찍어달라며 포즈
금강굴 가는 길 오르면서, 장군봉(미륵봉)의 새며느리밥풀과 클라이머
원효대사님이 도를 닦았다는 금강굴에서 바라본 설악산
바위구절초 - 달개비(닭의장풀) 꽃밭에 터잡은 바위구절초
배초향 - 마지막 꿀을 찾는 나비

마등령-한계령 고도표

삼장법사에게서 설법을 듣고있는중-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산오이풀 - 절벽에 함초로이...

백두대간 지도3. 마등령~대청봉~한계령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이 확대됨(다른이름으로 저장하여 사용)

세존봉을 지나면서 점심장소
어수리 - 열매가 열린
바위구절초 - 조그만 벌
산박하
단풍취
공룡능선(산등이 공룡의 등날같다고) - 오늘 내가 넘어야할...저멀리 삼청과 화채봉
미역취
투구꽃
동자꽃
마가목 열매 붉은 설악산
어디서나 가장 뚜렸하게 보이는 우뚝 선 세존봉 마등령(1,320m)을 지나 공룡능선을 오르면서 돌아본 풍경
하늘길 - 몇번이나 열리고 닫힌...
종덩굴꽃 씨방
금강초롱 - 절벽에 피어있는
바위취(바위떡풀)
솔체
바람꽃
낙락장송
낙조 - 산에서 본 황혼
[산에서 만난 사람들2] - 설악에 뜬 반달 공룡능선은 끝없이 이어져, 내가 신이라면 공룡의 등날은 두개만 만들텐데... 나한봉 지나, 큰새령, 1275봉지나 범봉 근처에서 젊은 커플을 만났다 남자들이 다 그렇듯 자상하게 여자의 다리에 압박붕대를 매주고 있었다
별 헤는 밤 - 야영장소 물색중
젊은 한쌍과 함께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다 신선대에서 별을 보며 자는게 어떨까요? 하고 제안했더니 그들이 흔쾌히 수락했다 하지만 우리는 쏟아지는 별때문에 잠을 이룰수가 없었다 속초 야경 - 신선대에서 본 속초시 일부 야경
신선대 - 새벽에 커플이 잠이 깨이지 않게 살며서 먼저 일어나 내려오며 보니 내가 잤던 신선대 정상부근의 왼쪽 오목한 부분이 보인다
간밤에 산신령께 물었다 "사람들이 부쩍 산을 많이 찾는 것은 신선들이 세상물정이 궁금해서 사람들을 부르기 때문인지요?" "-----" 말씀이 없으시다. 아마도 맞는듯... 자작나무 - 희운각에서 아침 해먹고 출발준비하다가 그 커플과 재회했다 천불동계곡으로 하산한다고 했다. 다음을 기약하고 올라가는 소청봉길의 자작나무들 희운각은 리모델링중이라 취사는 되어도 숙박은 안된다.
배초향
칼잎용담 -
공룡능선 - 뒤돌아본 능선
개쉬땅나무
소청봉 간밤에 별을 찍는다고 수없이 도전했지만 내 디카로는 무리.. 덕분에 밧데리가 다되어 소청봉 이후로의 풍경과 꽃들은 가슴으로 찍었다.
ㅇ근산 : 9.6(토) 동서울(06:25)-속초(09:30)-설악동(10:20) ㅇ산행 : 24.4km 9/6(토) 설악동소공원(10:30)-비선대(11:20)-금강굴(12:20)-마등령(15:50)-공룡능선 (나한봉-큰새령-1275봉-범봉-신선대)-신선대(19:30) 1박 9/7(일) 신선대(05:00)-희운각(06:10)-아침-소청봉(09:00)-중청-대청(10:00)- 중청-끝청(11:00)-서북능선삼거리(13:30)-점심-한계령(15:30) ㅇ귀가 : 9.7(일) 한계령 시외버스(17:05)-동서울(21:00) ***백두대간 구간중 출입통제구역인 미시령-마등령 구간을 놓고 고민하다가 법을 따르기로 했다.ㅎ . 대신 경치좋은 설악동-비선대-마등령으로 우회했다*** 宇山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