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정사 한옥의 향기/실전 -우산정사(宇山精舍) 한옥짓기

우산정사 한옥 조경

woosanje 2015. 3. 17. 23:16

한옥신축 비망록

 

ㅇ드디어 마당 조경공사에 들어갔다

-앞마당에 마사토 25톤, 뒤곁 경사면에 25톤을 부려놓고 곳곳에 소나무, 반송, 향나무,매화, 주목 등등을

심었다.

- 나무는 마당에 뿌리를 내려 지구 반대편과 연결되어 있다. 아니 지구 어느곳과도 소통이 가능하다.

 

ㅇ포크레인 하루 사용하는 비용이 45만원이다

- 나무마다 도톰하게 흙 따시게 덮어 주고나서 마당을 평평하게 고르고 있다.

- 나무는 인간의 혼란스러운 에너지 파동을 고스란히 흡수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고 한다

 

ㅇ 한옥에 어울리게 반송 등 작은나무들과 각종 유실수, 꽃나무들을 심었다

- 나무는 인간의 부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땅으로 흐르게 하여 정화시켜준다.

 

ㅇ 소나무류 - 소나무 7그루, 반송 2그루, 황금반송 1, 향나무 1, 주목 20그루

ㅇ 유실수류 - 대추나무, 자두나무, 복숭아나무2, 앵두나무, 포도3, 블루베리, 홍매실2

    청매실, 사과나무2, 구지뽕나무, 호도나무2

ㅇ 꽃나무류 - 해당화, 목련, 장미3, 목수국, 박태기 등 50여그루를 심었다.    

- 그래서 우리는 나무곁에 서면, 숲속에 들면 편안해진다. 우리도 모르게 위안의 에너지가 들어온다

 

 

ㅇ감나무는 한울이 아빠(한전 친구)가 기증한다고 해서 사지 않았다.

이제는 몇가지 수목만 더 사면 될것 같다.

배론나무(목 백일홍), 라일락, 산죽이나 대나무 20여그루 등이다. 

-아래 사진은 뒤곁 길가에 심은 주목나무

- 나는 특히나 아침 햇살 들어오는 숲속이 좋고 아침 해살 받아 빛나는 나무가 좋다

 

ㅇ내일 들어올 돌로 식재한 나무주변에 화단 테두리를 만들고 나서, 마당 한편에 부려놓은

잔디(50평분-식재는 100평분)를 깔면 마당공사가 완료된다. 주중에 출타할 일이 있어 주말이나

되어야 마무리가 가능할 것 같다.

- 이제 나무들을 일상에서 가까이서 느끼면서 대화를 할수있게 되었다.

- 나무는 너무 좋다.

 

단양한옥마을 한옥민박팬션 우산정사 / 宇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