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쉼표, 단양·소백산/단양의 산하

소백산 6자락길 - 온달평강 로맨스길

woosanje 2015. 4. 26. 23:29

2015년 4월 26일 일요일, 맑음

 

소백산 열두자락길중 제6구간은 "온달평강 로맨스길"이라고 한다. 

 

ㅇ구인사 가는 옛길의 보발재 못미쳐 있는 고드너머재에서 시작되는 자락길이다.

 

ㅇ가곡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몸펴기운동, 제과제빵만들기, 사교댄스, 탁구 등의 여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데...

 

ㅇ이번에 산행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해서 첫 행사에 항아와 함께 참여하였다.

오늘은 소백산 자락길을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한 '쓰레기 청소'가 주목적이었다.

 

ㅇ 이상도 가곡면장님과 한원섭 가곡면 주민자치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주민들이 참석하여 산길탐방과

쓰레기 줍기 행사중에 길옆에 앉아 맛있는 점심을 들었다.

 

ㅇ 첫 모임이기에 회장과 총무로 선출되신 두분의 상견례(산악회)

 

온달지구, 평강지구를 돌아 이어지는 화전민터를 지나 온달산성으로 향하는 일행들

 

ㅇ숲속의 쉼터에서...

 

ㅇ항아 뒤로 보이는 온달산성 성벽

 

ㅇ남한강 푸른 물이 내려다보이는 정자

 

ㅇ온달산성에 내려서 동춘식당에서 막걸리 한잔으로 마무리.

 

집에서는 항아는 마당에 꽃단장, 나는 굴뚝 공사에 작은 연못 공사중

 

마당에 매발톱꽃이 피었다.

 

봄이 찾아 왔다고

나물 캐러 간다고 

 

단양한옥마을 한옥민박팬션 우산정사      항아HP 010-9170-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