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정사 한옥의 향기/우산정사 포토사랑방

꽃보다 인생 - 궁편에는 일장춘몽을, 채편에는 일지매를...

woosanje 2020. 1. 3. 22:03

꽃보다 인생


사물놀이 공연을 하다보면

장구가 데구르르 굴러가기도 한다.

"난감하네~"


장구받침대를 만들어 보았다.

궁편에는 인생일장춘몽을 쓰고

채편에는 매화꽃을 그려 넣었다


안개꽃 핀 마당 그늘에서

집짓고 남은 자재를 골라 자르고 뚫고

갈고 옻칠까지 해서


열입곱쌍을 만들어

 사물놀이(단양 가곡풍물) 회원들에게 나누어주었다.


평소에는 소품으로 걸어 놓으니 보기도 좋다


"인생 일장춘몽인데

아니나 노지는 못하리라"


어느덧 칠월이 열리는데

마당에는 초롱꽃, 솔잎금계국, 패랭이, 한련화, 분홍달맞이....하여튼 한창이다.



치복 입은 항아는 공연 가기전,

 마당에서 꽃 감상이라는 일상을 먼저한다.

꽃이 이뿌~ 내가 이뿌~

단양 한옥펜션 우산정사

HP 010-9170-0823

검색어 "우산정사"


새해를 맞아 장구에 그림을 그려보았다.(2020.1.3)

모란, 동백, 매화, 국화, 대나무를 그려 넣었다



궁편에는 한국화물감으로 채편에는 먹으로 그렸다.



울림통에 매화도 넣고



운우풍뢰 글도 넣고

 

찾는 손님들이 조금이나마 운치를 느낄수 있도록


사물재, 정일재, 직방재에 하나씩 걸어 놓아야겠다.


단양 한옥펜션 우산정사

HP 010-9170-0823

검색어 "우산정사"